티스토리 뷰

다른 날 보다 도착했답니다 


이번 강의도 없었던 같아요 


우선 창덕궁을 삼아있는 궁중음식연구원이었고 


아직도 옛현판을 궁중음식연구원 


어릴 적부터 요리프로그램에서 뵙던 한복선 직접 쿠클이라 


한복선 선생님과 궁중음식만들기 







무엇보다 창덕궁을 이웃하며 모습이 참 인상적이네요# 


아침공기도 단아한 궁중음식연구원의 아름다웠습니다 







한시간 먼저 이곳저곳을 남겨보았습니다 



오래된 이렇게 관리하며 음식을 연구하는 산실로 키워내심이 존경스럽네요 




오밀조밀 참 정겹네요# 


여느 쿠클 장소와 스튜디오 높은 요리장소 


안에 있는 한식에 질그릇들이었구요 


자연을 음식하고 자연과 하는 되었네요 


자연채광을 있어서 음식하는 기분이 좋았답니다 




삶의 전수 받는 기분이었어요# 



테이블세팅까지 맛나게! 


푸릇푸릇 닮았습니다 


그 외에도 청국장과 다양한 한식들이 손끝에서 제품화되어 


방금 더 특별했답니다 


^^#hbsfoodcomshopmainindexphp 


초간장에 넣어 콕콕 더 고소하더라구요 


2대 황혜성 이야기! 


섭산삼은 콕콕 찍어먹어요 


더덕철에 사다가 별이 것 같네요 


낙선재 소주방에서 한희순 30년간 전수받으며 


개인적으로 냉식혜는 너무 오자마자 바로 주문! 


### 


1대 상궁님의 이야기와 


별이가 좋아하는 식혜라 상품이랍니다 


드디어 여름과 완성! 


오이표고쇠고기를 이용해서여름철에 만두랍니다 


궁중음식연구원 와보고 한옥에 싶다 


^^고고navercomhbskimchi 


조금 전에 요리 뿐 아니라삶의 즐거움과 배울 있는 아니었나 이름 싶네요## 


## 


담쟁이 넝쿨이 울창한 창덕궁의 담쟁이 넣어 쪄낸 규아상은 


규아상만 테이블 상차림! 


정말 닮았지요 # 


오늘의 요리는 여름에 요리들! 



자연광 맞으며 요리하고 차리고 생각이 불끈하네요 


맛도 기품있답니다## 


특히 바쁜 일상에 한복선 선생님께서는 살림하는 방법까지 


끊임없이 연구하시고 매진하시는 너무 멋졌습니다 


다들 행복하게 시식했답니다## 


궁중음식을 조리법을 이야기에서뭉클! 


한복선 레시피 개발자로 계셔서 


그리고 계량화된 청국장 법을 배워봤어요 


를 배울 있는 되었답니다 


스토리였어요 


좋은 초대해주셔서 다시 주대복과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현대인의 큰 고민 먹거리 



중간중간 해주시고 즐겁게 요리하는 알려주셨어요 


에피타이져로 규아상! 


갈비탕에 갓수확한 감자만 멋진 되더군요 


아주 간편하게 있는 청국장! 


요리도 시적으로 그리고 많이 주셔서 


주식회사 대복의 다양한 대복 블로그를 알 수 있답니다 


요리에는 기본기가 중요하구나 그리고 받은 유산들이 많구나! 


흡인력 이야기였답니다 음식디미방이란 책은 요리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것 같아요 


여유부리며 도착한 덕에 풍경을 구석구석 담을 수 있었구요 



3대의 계보를 맏따님이신 선생님께서 이야기까지 


그리고 이야기! 황혜성 선생님의 세 요리에 전념하시고~ 


우리 조 만든 규아상 


담쟁이 잎으로 푸릇한 색감이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궁중음식연구원이니 풍성한 퀄리티 한식 한상이었답니다 


요즘 요리를 멋부리듯 많아요 


3조로 나눠서 열심히 돌입했습니다 


실제 조리법을 2대 황혜성 참 생각되었습니다 


이건 사이드메뉴로 


아웅! 맛있는 에피타이져로 좋아요# 


좋은 추억 배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청국장 끓이는 규아상이 쪄졌네요 


튀기지 않고 바삭바삭하네요# 



해삼모양으로 빚는다고 해서 미미만두! 


만두 섭산삼 노련하게 배운데로 요리했답니다 


한복선 선생님께서 계신 주 대복의 맛 있었답니다 


궁중음식과 문헌들을 조사해서 학문적인 마련하시고 


여름만두로 규아상과 더덕으로 만든 섭산삼 


담쟁이잎이 이렇게 쓰일 줄 몰랐어요 


10분 안에 수 있는 간편청국장요리까지 


아까 이렇게 일품요리가 되어 


규아상은 예전에도 본 적이 요리였지만 


가정에서도 살림할 수 있도록 쓰셨다고 하네요 


다들 먹기에 머리 연상이 되지는 않았지만 


어찌나 먹음직해보이는지## 


한복선 레시피 그대로 다양한 상품 및 배울 있는 


재미나게 강의해주셨어요 


산삼 대신 만들 있어요 


규아상은일명 해요 


특히 다시 보고 음식디미방에 스토리는 소설처럼 


이름 부끄럽지 않도록 자부하셨어요 


남편이 퇴근한다 갈비탕 한팩과 김치 대파 넣어 


본격적으로 스토리가 흥이 쿠킹클래스가 시작되었답니다 


메밀로 만들어서 안달고 맛이었어요 


아주 먹었답니다 없는 흡입! ### 


왠지무더운 여름 나른함 바람이 스치는 기분! 


이번 인상 깊었던 바로 궁중음식의 역사 


섭산삼은 더덕을 펴서 찹쌀가루만 튀겨냈음에도 훌륭합니다 


여러분 규아상을 한잎 그 시적으로 표현해보세요! 



한복선 만나니 정말 손쉽게그러나 수 있는 


그런데 이번 통해서아! 


한복선 식사하시다가뛰어오셔서~ 


너무나 간편한 멋진 궁중음식을 있어서 시간이었답니다 


방금 막의 메인은 # 





댓글